□ 검색광고비용 지불 방식의 종류
CPC |
Cost-Per-Click |
한 클릭당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
CPM |
Cost-Per-Millennium |
노출당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
CPA |
Cost-Per-Action |
결제나 회원 가입등 특정행위 발생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
CPS |
Cost-Per-Satisfaction |
광고주의 만족도에 따른 광고비 지불 방식 |
위의 여러가지 지불방식 중 CPC 방식이 가장 널리 쓰이는 과금 방식입니다.
CTR : Click-Through-Rate
- 사용자가 검색 후 검색 광고를 보고, 클릭을 통해 해당 광고주 사이트로 연결되는 비율을 말합니다. 이는 구글이 노출순위를 결정하는데 채택한 요소 중의 하나이며, 지금은 오버추어도 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보물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주량(酒量) 계산해 보세요” (0) | 2011.01.07 |
---|---|
인터넷 광고의 종류 (0) | 2011.01.06 |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에 관한 자료 올려봅니다. (0) | 2011.01.04 |
혹시 나에게도 '미환급금'이 있을까? 인터넷으로 빨리 확인! (0) | 2011.01.04 |
'페북'하니? '트윗'하니? 여러분의 선택은? (0) | 2011.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