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한의원 키워드 검색광고,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서 광고심의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주)유플랜 입니다.


요새는 거의 병원,음식점 등을 가려면 먼저 인터넷으로 검색해보고 후기 글들을 보며 '믿을만한 곳이구나', '유명한 곳이구나' 느껴지는 곳으로 갑니다. 제 친구만 해도 밥 한번 먹으려면 먼저 맛집 검색부터 합니다. 그러니 어떤 검색어로 어떤 검색이 되는지 굉장히 중요합니다.
잘만 이용하면 아주 좋은 마케팅 방법으로 쓸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것이 바로 키워드검색광고 라는 것인데요, 그게 무엇인지 일단 보겠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많이 쓰는 한 포털 사이트에 '여드름원인치료'라고 검색했더니 한의원, 피부과 등등 검색이 되어지죠? 바로 이것이 검색광고 또는 키워드광고 라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의료기관의 경우 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서 먼저 광고도안을 심의 받으셔야 합니다.
의료기관은 대한의사협회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서, 한의원은 대한한의사협회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서 광고 심의를 먼저 받고 나서 검색광고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한의원의 검색광고등록을 해달라는 요청이 와서 저도 이번에 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병원이랑 한의원이랑 광고심의 받는 건 비슷하지만 일단 제가 한, 한의원의료광고심의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에서 회원가입하구 심의 신청하기


[출처 대한한의사협회의료광고심의위원회]
http://ad.akom.org/ad/tmpl/sub_main.php?main_cd=26&sub_cd1=27&page=1&fp=2&wr_id=17

  
2. 광고도안

 
제목부분에 수식어+의료기관명칭 포함해서 14자내외, 아래 설명문구 부분은 39자 내외입니다.
광고도안에서 심의필번호는 아직 심의필번호가 부여된것이 아니기 때문에 쓸수가 없습니다.
심의가 승인된 후 심의필요번호를 받게되면
네이버등의 포털사이트에 검색 광고를 등록할때 그때 심의필번호를 쓰시면 됩니다.
 

한글에다 위의 기준처럼 작성 후
저장-다른이름으로저장-파일형식(jpg)으로 한다음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3. 심의수수료





4. 모든 키워드가 심의 대상?

 

 


이렇게 하신 후 광고심의 받고 승인이 되면 검색광고 등록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