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식자료

블로그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홍보 방안(기획안)

소개글

최근 온라인 광고는 기존 디스플레이 광고, 즉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의 배너 광고 중심에서 블로그나 카페 등을 이용한 바이럴마케팅 중심으로 옮겨 가고 있습니다.
본 문서는 블로그마케팅의 개념 및 활용 방안에 대해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문서입니다.


목차

1. 블로그(Blog)란
2. 블로그(Blog) 홍보의 필요성
3. 블로그(Blog) 홍보의 기대효과
4. 블로그(Blog) 홍보 전략
5. 블로그(Blog) 개설 방안
6. 블로그(Blog) 개설 및 운영 스케줄
7. 블로그(Blog)를 활용한 홍보 사례

본문내용

[본문 중에서]

블로그란?
Web+log의 합성어로 웹의 b와 log로 만들어진 말
블로그를 활용한 홍보(홍보 수단으로서의 블로그)
- 블로그는 사이트의 접속 빈도와 체류 시간을 증가
- 블로그는 사이트 이용자에 대한 충성도를 증가
- 블로그는 다른 잠재 이용자를 불러 모음
- 블로그는 운영 주체의 목소리를 가장 빨리 전파


국내 블로그 개설자 1,300만명 시대…
인터넷 사용자의 40%가 블로그 운영(한국인터넷진흥원, 2008)
블로그 순방문자 검색 서비스의 91.9%(매트릭스, 2007)
모든 분야에서 블로그 정보에 대한 신뢰도 높음(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8)


'서식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견적의뢰서 양식입니다.  (0) 2010.12.17
물품구입품의서입니다.  (0) 2010.12.17
여비규정 양식입니다.  (0) 2010.12.09
회사 근태규정 양식입니다.  (0) 2010.12.09
제례절차 양식입니다.  (0) 2010.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