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세종시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 후원 조용한 밤 콘서트 개최

 

세종시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 후원 조용한 밤 콘서트 개최


캠핑과 국악의 만남 “조용한 밤 콘서트”가 8월 25일 7시 30분 충남 금산 드림빌 캠핑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조용한 밤 콘서트는 ‘국악과 캠핑의 자연 속의 만남’이라는 슬로건으로 월드국악퓨전그룹 ‘풍류’의 연주와 춤으로 야외무대에서 펼쳐졌으며, 관객과 함께 하는 통키타 연주, 노래 그리고 색소폰 연주로 갈채를 받았다.


물소리 풀벌레 소리 속에 연주된 국악은 그야말로 자연과의 조화였다.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비를 맞으며 국악의 아름다운 소리에 심취한 관객도 있고, 텐트속에서 커피한잔을 기울이며 감상에 빠진 관객들도 있고, 그야말로 공연의 취지에 맞는 자연, 캠핑, 국악, 가족이 어우러진 공연이였다.


무심코 캠핑을 왔다가 뜻밖의 이런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고, TV속에서만 잠시 보았던 국악을 실제 연주모습과 소리를 들어보니 정말 깜짝 놀랄 만큼 아름다웠고,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갈 수 있었다고 관객들을 한결같이 말했다.


그 중에 비를 맞으며 다함께 통키타 반주에 맞춰 관객과 함께 부른 아침이슬, 해금으로 연주된 비틀즈의 “예스터데이”, 피리로 연주된 이선희의 “연인”, 대금과 가야금의 2중주로 연주된 “꽃의 동화” 는 모든 관객에게 전율로 다가갔다.


캠핑장 입구에 설치된 “우리 가족 소망 적기”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공연 후 사연에 따라 경품을 나눠주는 행사도 호응이 좋았다. 가족의 행복기원 뿐 만 아니라 자신의 다짐을 적어보는 뜻 깊은 행사였다.


행사를 총 기획, 진행한 SK커뮤니케이션즈 중부센터 ㈜유플랜 이인표 대표는 가능하면 정기적으로 전국 캠핑장을 돌며 공연을 이어갈 뜻을 밝혔다. 또한 저소득층 가족, 장애인 등 문화 소외 계층을 초청하여, 좋은 문화를 함께 나누는 행사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제 1회 “조용한 밤 콘서트”는 한류열풍사랑, 드림빌 주관 및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선숙, 한경BP, 배상면주가, 선양O2그린, 스칼라티움, 착한가게, 애드코리아가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