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북

카피라이터가 갖춰야 할 조건은?

 

카피라이터는 남들보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는 광고 문구나 문안을 창작하는 직업의 사람들을 말하죠.
카피라이터는 상품에 대한 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여러가지 배경정보와 광고카피 작성을 위해 시장조사, 소지바성향 조사, 광고 트렌드 등의 자료를 검토합니다.
불과 몇 단어만으로 상품에 대한 특징과 고객들의 관심 유발을 통해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킨다는게 쉬운 일은 아니겠죠?^^
여기서 간단히 카피라이터가 가져야할 조건들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카피라이터의 조건

 

1. 폭넓은 교양을 갖추어야 한다.

2. 세상의 움직임에 민감해야 한다.

3. 광고이론을 갖추어야 한다.

4. 광고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5. 광고전략을 세울 수 있어야 한다.

6. 아이디어의 발상이 풍부해야 한다.

7. 날카로운 감각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8. 카피라이터는 카피를 써야 한다.(문장력은 필수)

9. 예술을 보는 눈이 있어야 한다.

10. 사업감각이 있어야 한다.

11. 인간관계가 좋아야 한다.

12. 말솜씨가 좋아야 한다.

13. 인내력이 좋아야 한다.

14. 인간성이 풍부해야 한다.

15. 건강해야 한다.

 

[우에조 노리오의 '카피교실' 내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