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임신 중 먹지 말아야 금기 음식


고령화 시대에 접어든 우리나라...

이젠 심각한 사회, 아니 국가적인 문제가 되어 버렸지요.

우리나라처럼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나라도 드물다고 하네요. 

옛날에는 자식이 재산이라고 한 가정에 대여섯은 기본이었던 것 같은데... 

사실 정부차원에서의 출산장려가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긴 하지만 아직 한참 역부족인듯 싶습니다.

아이를 낳고 싶어도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쉽지도 않고요. 아이들 교육비가 정말 상상을 초월하니까요. 

저도 자녀가 좀 더 있었으면 싶지만 마찬가지로 경제적인 문제가 걸리더라구요. 

어여어여 돈 걱정 없이 아이를 키울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얻은 금쪽같은 우리 아기, 임신 때부터 조심해야겠지요? 


임신 때 조심해야할 음식 등 몇가지 적어봅니다.
 

※ 옛날 조상들이 임신 때 금하라고 한 것들.(좀 말도 안되는 것도 있긴 합니다.)


- 게 : 임신 때 게를 먹으면 아이가 나중에 옆으로 걷는다네요. ㅋㅋ 사실 게가 어혈을 풀어주는 성질이 
있어 유산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네
요. 

- 닭고기
: 아기 피부가 닭살처럼 되거나 풍기가 온데요. 
치킨 절대로 먹음 안되겠구만요. 또 닭고기, 달
걀, 찹쌀을 같이 먹으
면 아기에게 촌충이 생
긴답니다.

- 메밀 : 임신부의 배가 얇아지고 유산을 초래.

- 식혜 : 식혜는 밥알을 삭혀 만든 음식이라 임신부가 먹으면 나중에 젖이 잘 안 나온답니다. 지금이

야 뭐 분유들을 많이 먹이니까 괜찮을라나요?ㅋ


- 염소고기
: 아기에게 태열이 많이 생긴답니다. 또한 아기 머리, 눈썹이 희어
지고 염소처럼 성질이 
해진답니다. 잔병도 많구요. 이거 믿어도 되
는 건지...

- 오리고기 : 아기가 육손이 되거나 오리 걸음을 하게 되며, 손발의 모양이 오리
처럼 된답니다. 
원래 오리고기가 여자들한테 좋은게 아닌가요? 또 아기를 거꾸로 낳고 발이 차가워진답니다.
 

- 오징어
: 뼈 없는 아이를 낳는답니다. 에구 무시라... 아기 뼈가 약해진다네
요. 
또 비늘 없는 고기를 먹
으면 난산한데요.

- 율무 : 낙태한답니다. 으메 무시라~~~
 

이거 우리 슬기로운 조상들이 하신 말씀인데 액면 그대로 믿기는 좀 거시기하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