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북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8가지 습관이라...미국 기준인가?

 

미국 허핑턴포스트지가

 

'건강을 위해 당장 버려야 할 습관 8가지'

 

를 소개했다고 하는데...

 

첫째, 손톱 물어 뜯기

손톱을 물어 뜯는 것은 습관성이 대부분이죠? 정서가 불안하거나 어린아이들이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미국인들은 성인들도 손톱을 많이 물어 뜯나보죠?

당연 손에 세균이 그대로 입에 들어가니 안 좋은 습관이겠죠...^^

 

둘째, 손가락 마디꺾기

아, 이거는 우리도 많이 하는데...

고작 해야 뼈마디가 두꺼워진다고 말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골절과 인대파열이라는 치명적인 위험이 따른다고 하네요.

한국 사람들이 뼈대가 굵은 건지, 미국인들이 뼈대가 약한건지...

 

셋째,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채로 잠드는 것

네 당연하겠죠. 지금은 어떤지 모르지만 예전에는 술 먹고 뻗어서 콘텍트렌즈를 끼고 자다 아침에 눈 뜨기가 힘든 경우도 종종 있었습죠.^^

콘텍트렌즈를 끼면 눈에 산소 공급이 힘드니 안 좋은 건 사실이겠죠?^^

 

넷째, 얼음 와그작 깨물기

풍치가 있는 붐붐씨는 하고 싶어도 못하는 일... 

 

다섯째, 야식먹기

난제이네요. 야식만큼은 꼭 챙겨먹는 붐붐씨. 이걸 끊으면 금단현상으로 죽을지도 모릅니다.ㅎㅎ

야식이 비만의 주요 원인인 것은 다들 아시는 사항이실테구. 신진대사 방해와 위산 역류현상으로 식도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답니다. 같은 말이라도 무섭게 하네요.

 

여섯째, 에너지 드링크

요거 안좋다는 건 얼마 전 기사에서도 본 것 같으니, 다른 음료로 대체하는 수준으로 극복하죠.

미국에서는 에너지 드링크 과다섭취로 사망한 일들이 여러 번 있다고 하네요/

 

일곱째, 알람 무시하고 자기

이건 뭐 기냥 수면 시간이 너무 길어도 안좋다는 얘기 같군요. 요것두 붐붐씨에겐 어려운 일. 하루 7~8시간 정도면 충분하다고 하는데 뭐 그건 사람 나름 아닌가요?^^

 

여덟째, 구부정한 자세

바른 자세... 꼭 필요하죠. 언젠가 TV에서 보니 장수하는 노인분들 대부분이 평생 올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습관을 가졌다고 하네요. 

 

이상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8가지 습관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자신하건데 붐붐씨는 이 중 반도 못지킬 듯...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