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북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 정말 어렵다 어려워...ㅠㅠ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야 나름 다 이유가 있겠지만 자기의 관심사를 정리해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이웃들과 공유하려는게 기본 목적이 아닌가 싶습니다.

뭐 남들이 개인 소셜미디어니 뭐니 이렇게 말씀들 하시지만 위와 같은 순수한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전문 블로거들도 많으신 것 같습니다.

사실 여러분들의 블로그들을 둘러볼 때마다 광고 하나 없이 정말 순수한 포스팅만을 하시는 블로거들을 볼 때마다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블로그 운영자들이 수익 창출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기왕에 하는 블로그라면 껌값이라도 벌어볼 요량으로 애드포스트니 구글의 애드센스, 다음의 애드박스, 제휴마케팅 배너(링크프라이스, 인터리치 등), 애드젯 등의 배너를 자신의 블로그에 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물론이구요.

큰 기대를 하지 않더라도 기왕에 블로그 수익을 바란다면 조금이라도 효과적으로 해서 한 푼이라도 더 모으는게 좋다는 속물 근성을 버릴수가 없더군요.^^;;

저도 이것저것 다 해봤습니다만 스킬의 부족과 노력 부족으로 생각만큼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쉽다면 하기사 누군들 안하겠습니까.

다른 건 다 괜찮습니다. 제가 부족해서 그런거는 충분히 인정하니까요.

근데 말이죠. 이 구글애드센스, 이건 정말 짜증나더라구요.

처음 가입하기도 쉽지 않구, 가입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것도 만만치 않더군요. 물론 전문가들께서야 식은 죽 먹기일테지만 대다수의 저 같은 분들은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ㅠㅠ

여하간요 일단 구글애드센스를 달기는 달았습니다. 여러 블로거님들의 좋은 포스트들을 참고로 해서 말이죠.

근데 이게 정말 포스트 내용하고 전혀 상관없는 광고들이 붙는 겁니다. 

정말 짜증이 이빠이...


보셨죠? 정말 이게 뭡니까? 저라도 절대 클릭 안합니다.ㅠㅠ

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엄청난 검색을 해봤지만 저와 같은 문제를 가진 분들만 있지 뾰족한 해결책들을 없는 것 같더군요.
 
뭐 검색 최적화, 최적화하는데 그거요 어렵습니다.(혹 저만 그런가요? ㅋㅋ)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서도 해결책을 찾아보려구 나름 노력 해봤지만 엄청나게 어렵기만 하더라구요.

차단된 URL도 있고 크롤러가 어떠니 크롤링이 어떠니...


어떤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만으로도 한달에 100달러를 쉽게 벌더만 이건 당최 대책이 없네요.
에고고~~~ 다른 분들마냥 한달에 100달러가 아니고 지금은 제발 포스트 내용하고 광고 내용만 일치했음 소원이 없겠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여기 기웃 저기 기웃 해봤습니다.

근데 어떤 분께서 '구글 애드센스 완전정복'이라는 책을 한 번 보라구 쓰셨더군요.


요 책인데요, 지금 한번 사볼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뭐 구글 애드센스 매뉴얼북 같은 거라는데 말이죠.

도서11번가에서는 11,000원하구요, 

G마켓에서는 배송비 무료로 9,350원 하더라구요. 

옥션에서는 9,350원 ~ 9,900원이구요.

뭐 마음에 결정은 내렸습니다. 한 번 사보기로.

꼭 구글애드센스로 돈을 벌겠다는 생각보다는 이제 좀 오기가 생겨서요.
나는 도대체 왜 안되나 하는 그런 생각 말이죠. 

한 번 사서 읽어보구 다시 한번 말씀드리죠.

정말 도움이 되는지 안되는지...

요거 포스팅하구 나면 또 어떤 해괴한 광고가 따라 붙을지 궁금하네요.ㅋㅋ

기럼 이만... 총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