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

인터넷 검색 광고 비용, 어떤 방식으로 지불할까요?


□ 검색광고비용 지불 방식의 종류

 

 CPC

 Cost-Per-Click

 한 클릭당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CPM

 Cost-Per-Millennium

 노출당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CPA

 Cost-Per-Action

 결제나 회원 가입등 특정행위 발생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CPS

 Cost-Per-Satisfaction

 광고주의 만족도에 따른 광고비 지불 방식

 

 

위의 여러가지 지불방식 중 CPC 방식이 가장 널리 쓰이는 과금 방식입니다.

 

CTR : Click-Through-Rate

- 사용자가 검색 후 검색 광고를 보고, 클릭을 통해 해당 광고주 사이트로 연결되는 비율을 말합니다. 이는 구글이 노출순위를 결정하는데 채택한 요소 중의 하나이며, 지금은 오버추어도 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