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은 그 유형에서도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는 스토리텔링 주체에 따라 아래와 같이 '기업 주도형'과 '소비자 주도형'으로 구분할 수 있답니다.
구 분 |
설 명 | |
주 체 |
내 용 | |
기업주도형 |
브랜드 히스토리 |
브랜드 탄생 및 역사에 관한 사실적 이야기 |
브랜드 비하인드 |
브랜드 개발 과정이나 서비스 과정에서 저절로 생겨나거나 의도적으로 만든 이야기 | |
소비자주도형 |
경험담 스토리텔링 |
브랜드 경험에 관한 사실적 이야기 |
루머 스토리텔링 |
소문에 의한 사실이 아니거나 사실이 변형된 이야기 |
<출처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식품산업의 성공사례 연구', 2012 , 조리>
'스토리텔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현방법에 따른 스토리텔링의 종류 (0) | 2012.12.18 |
---|---|
아메리칸 드림 그리고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의 스토리텔링 사례 (0) | 2012.12.13 |
스토리와 정보의 차별성은 무엇일까요? (0) | 2012.12.12 |
미국 자본주의를 대표하는 맥도날드의 스토리텔링 사례 (0) | 2012.12.04 |
대체 무슨 사연일까?? 궁금증을 유발하는 스토리텔링 광고 (0) | 2012.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