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주체에 따른 스토리텔링의 구분

 

스토리텔링은 그 유형에서도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는 스토리텔링 주체에 따라 아래와 같이 '기업 주도형'과 '소비자 주도형'으로 구분할 수 있답니다.

 

 

 

 

 

기업주도형

브랜드 히스토리
스토리텔링

브랜드 탄생 및 역사에 관한 사실적 이야기

브랜드 비하인드
스토리텔링

브랜드 개발 과정이나 서비스 과정에서 저절로 생겨나거나 의도적으로 만든 이야기

소비자주도형

경험담 스토리텔링

브랜드 경험에 관한 사실적 이야기

루머 스토리텔링

소문에 의한 사실이 아니거나 사실이 변형된 이야기

 

<출처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식품산업의 성공사례 연구', 2012 , 조리>